마포구(구청장 신영섭)는 관내 기업들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자 온라인으로 입찰 및 낙찰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‘마포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’를 운영하고 있다.
마포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는 입찰정보홈페이지(http://biz.mapo.go.kr)를 통해 조달청, 정부투자기관, 민․관 발주기관 등 전국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시설, 물품, 용역 등의 각종 입․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마포구에 소재한 기업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.
또 원하는 입찰정보를 미리 등록해 놓으면 휴대폰으로 문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상의 ‘내서류함’ 메뉴를 활용해 관심 있는 입찰 건을 별도로 관리할 수도 있는 이점도 있다.
연 2회(6월,11월) 입찰교육 참여를 비롯해 입찰관련 전문가의 상담서비스, 입찰 스케줄 관리 및 콜센터(☎ 1644-9927)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.
구 관계자는 “‘마포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’를 이용하게 되면 연간 30만원 정도의 입찰정보이용료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실속 있는 정보를 이용하길 바란다”라며 “특히,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조기재정 집행의 기회를 잘 잡으려면 지금이 이 시스템을 잘 활용 할 수 있는 기회”라고 한마디 덧 붙였다.